GOOD NEWS

“우리 함께 학교폭력·마약범죄 예방해요” 하나님의 교회 학생봉사단 ASEZ STAR, 전문가 초청 인성특강 개최

하늘 별똥별 2024. 8. 15. 22:20



https://v.daum.net/v/20240812142959233

“우리 함께 학교폭력·마약범죄 예방해요” 하나님의 교회 학생봉사단 ASEZ STAR, 전문가 초청 인

11일 하나님의 교회학생봉사단 아세즈스타(ASEZ STAR)가 경기도 분당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학생을 위한 ASEZ STAR 인성특강’을 개최했다. 수도권회원과 학부모를 비롯해 각계각층에서 참

v.daum.net


“우리 함께 학교폭력·마약범죄 예방해요” 하나님의 교회 학생봉사단 ASEZ STAR, 전문가 초청 인성특강 개최


양형모 기자2024. 8. 12


11일 하나님의 교회학생봉사단 아세즈스타(ASEZ STAR)가 경기도 분당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학생을 위한 ASEZ STAR 인성특강’을 개최했다. 수도권회원과 학부모를 비롯해 각계각층에서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사진제공=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학교폭력과 마약범죄 예방을 주제로 열린 ‘아세즈스타(ASEZ STAR) 인성특강’에 11일 1800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 학생봉사단 ASEZ STAR가 개최한 행사다.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마련된 행사에서는 분야별 전문가들의 특강뿐 아니라 청소년들이 문제 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취지의 공동선언문도 발표돼 주목받았다. 현장에는 ASEZ STAR 수도권 회원과 학부모 등을 비롯해 정계, 교육계, 법조계, 문화계를 포함한 각계각층에서 참여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삶을 응원했다.

                                                   (일부 기사 발췌)


최근 ‘청소년 마약에 관한 모든 질문’이란 책을 낸 김 변호사는 마약이 온라인 시장을 파고들면서 10~20대 중독 사례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경고했다. 마약의 정의부터 종류, 폐해, 범죄 실태 등을 조목조목 설명한 그는 “청소년이 마약의 위험성을 깊이 이해하고 주지하면 우리나라가 마약 대응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 공동선언문 발표 순서에서는 수도권, 강원, 대전충청, 광주호남, 대구경북, 부산경남 등 10개 지역 ASEZ STAR 대표 10명이 전국 3266개 중고등학교 회원 1만738명을 대표해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기꺼이 손길을 내밀겠다”며 “함께 말하고 함께 행동하겠다”고 선언했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청소년과 학부모 등도 오른손을 들고 선언에 동참했다.



전국 10개 지역 ASEZ STAR 대표가 청소년 마약 퇴치 및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공동선언문을발표한 후 강연자를 비롯해 김옥성 명지대학교 교수, 양대웅 서울미디어대학원 교수, 이준배성남시의원 등이 지지서명했다.


                                                     (일부 기사 발췌)

인성특강에는 포토존, 포스트잇 한마디, 패널전시 등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친구들에게 전할메시지를 메모지에 적어 붙이고 있다.

AESZ STAR는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 중·고등학생들로 이뤄진 국제봉사단체다. 단체명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지구를 구하기 위해 학생들이 지금 바로 행동한다(Save the Earth from A to Z, Students Take Action Right now)’는 뜻이 담겼다. ‘STAR’는 학생들이 별처럼 빛나는 존재인 동시에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이라는 의미기도 하다.


이 단체는 인류와 지구의 변화를 위해 4대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Good Student(인성교육, 학교폭력 근절) ▲Good Neighbor(지역사회 봉사) ▲Green School(의식 증진 캠페인, 학교 안팎 환경정화, 절전·절수·절약 실천) ▲Green World(육상·해양 정화, 나무심기)다. 이러한 활동이 국내를 포함해 세계 각국에서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ASEZ STAR는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표창장, 경상남도교육감 감사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 페루 국회의장 표창장 등을 수상했다.


인성특강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함께 무대에서 밝은 표정으로 추억을 남기는 모습.



마약범죄를 퇴치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겠다는 ASEZ STAR의 다짐은 행동으로 이어진다. 이날 인성특강을 시작으로 ‘국제 청소년의 날’인 8월 12일부터 9월 말까지 국내외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숄더 투 숄더(Shoulder to Shoulder) 캠페인’을 시작한다. 건전하고 따뜻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어깨를 맞대고 협력한다는 의미다. 친구에게 하루 3번 긍정의 말을 하는 ‘말동무’, 혼자인 친구와 함께하는 ‘길동무’가 되는 실천 활동은 물론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도 진행한다. 인성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내가 먼저 바뀌고 친구들도 동참하면 학교 분위기가 밝아지고 더 안전해질 것 같다”며 캠페인을 반겼다.




#하나님의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학생 인성특강
#ASEZ STAR #학생봉사단 #하나님의교회 학생봉사단
#학교폭력예방 #마약범죄예방 #아세즈스타 인성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