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6 2

토양 성질에 따라 변하는 수국 꽃 색깔과 색깔별 꽃말

지인 카페에 놀러 갔는데 수국이 예쁘게 피었더라고요:) 비가 내리는 날 보았던 수국 꽃 색깔입니다. 수국은 꽃의 색으로 토양의 pH를 확인할 수 있는데 pH6.0~6.5 정도의 토양에선 핑크색, pH4.5 정도의 산성토에선 푸른색을 띤다고 해요. 토양이 산성에서 점점 중성으로 올라갈수록, 보라색, 자주색, 옅은 자주색, 분홍색으로 변해요. 품종에 따라서 색깔이 고정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https://namu.wiki/w/%EC%88%98%EA%B5%AD 수국수국은 수국과 수국속에 속하는 갈잎떨기 나무 이며, 초 여름 에서 무더운 여름 중순까지 꽃 이 핀다. 좁은 의미로namu.wiki 같이 확인해 볼까요?~~ 같은 꽃인데 색깔의 차이가 분명히 있죠! ㅎㅎ 이는 토양의 산도와 성분 농도에 따라 꽃의..

지구촌 ‘지속가능성’ 증진하는 청년들, 세계가 주목.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 주최 ‘2024 전 세계 ASEZ 정상회의‘ 개최

지구촌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은 국제사회가 공동으로 추구하는 목표다. 현재와 미래를 위해 인간 발전과 지구환경 보전의 조화를 지속하는 것으로, 2030년까지 유엔과 국제사회가 달성하려는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SDGs)도 이와 맥을 같이한다. 범세계적 기후위기를 겪는 지금, 글로벌 비전과 행동력, 국경을 초월한 연대로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고자 세계를 선도하는 청년들에게 국제사회가 응원과 지지를 보내고 있다. 사막화 방지와 토지 복원 위한 글로벌 교류의 장 “아세즈(ASEZ) 정상회의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헌신은 칭찬받을 만합니다. 이번 정상회의가 크게 성공하고 영향력 있는 성과를 내길 바랍니다.” ‌ 안토니우 구테흐스 ..

GOOD NEWS 2024.07.16